第67回 慶尙北道議會(臨時會)

産業委員會會議錄

  • 第1號
  • 慶尙北道議會事務處


日時 1992年7月23日(木)場所 産業委員會
議事日程

1. 道政에關한報告의件


가. 地域經濟局



審査된 案件o 委員長(文在昔)人事
1. 道政에關한報告의件
가. 地域經濟局

      (14시03분 개의)

○위원장 문재석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67회 임시회 제1차 산업위원회 개의를 선포하겠습니다.

o 委員長(文在昔)人事 

○위원장 문재석  존경하는 동료위원 여러분! 어제에 이어 두번째로 자리를 함께 하여 도정에 관한 보고를 듣게 되었습니다. 산업위원회가 분리되고 새로이 구성된 위원님들이 모여 처음으로 업무보고를 받게 되었습니다.
  모쪼록 진지하고 질서정연한 분위기에서 진행되도록 협조해 주실것을 당부 드리겠습니다.
  지역경제국장으로부터 보다 발전적이고 알찬 내용보고가 있으시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1. 道政에關한報告의件 

가. 地域經濟局 

(10시05분)
○위원장 문재석  의사일정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1항 도정에 관한 보고의 건을 상정합니다.
  지역경제국장님 나오셔서 간부소개를 해주시고 이어서 도정주요업무를 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역경제국장 최상종  지역경제국장 최상종입니다.
  존경하는 문재석 위원장님, 그리고 위원님!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시고 국 업무를 살펴주시고 또 보고드릴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보고에 앞서서 저희 국에 과장을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부소개)
  저희 국 주요업무 추진사항을 지금부터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참조)
  이상으로 저희 지역경제국의 업무보고를 마치겠습니다. 장시간 더운데 감사합니다.
○위원장 문재석  지역경제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에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원활한 의사진행을 위해서 2명에서 4명의 위원이 질의를하신 후 답변을 듣도록끔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이 계시면 질의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서경규 위원  위원장님, 의사진행 발언을 하나 하겠습니다.
  오늘은 첫날이고 하니까 오늘은 보고사항으로 듣고 또 날씨도 덥고 하니까 오늘은 뭐, 장시간에걸쳐서 보고를 했으니까 우리가 오늘 첫 모임이고 하니까 집에 가서 검토도 하고 또 이 다음에 모여 가지고 거기에 대해서 신중하게 서류검토하고 난 후에 여기에 질의할 것도 한번 연구해 가지고 그렇게 할 작정으로 하고 오늘은 질의를 생략하는 것을 제가 제의를 합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문재석  딴 위원님들, 어떻습니까?
      (「좋습니다」하는 이 있음)
  좋습니까? 그러면 서경규위원님께서 다음에 모든것을 질의를 하고 오늘은 질의를 하지 말고 다음에 질의를 하자는 그런 의사발언이 있었습니다. 모두 좋습니까?
      (「동의합니다」하는 이 있음)
  예, 모두다 그렇게 동의를 해 주시니 고맙습니다.
  그러면 질의를 오늘은 생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질의를 생략하도록끔 선포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위원 여러분! 지역경제국 소관업무에 대하여 진지하고 성실한 자세로 장시간 보고를 들었습니다.
  다음에 우리 산업위원 여러분께서 산업경제국의 발전과 우리 도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끔 우리 상호간에 대화로서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끔 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고 오늘은 이것으로써 마치겠습니다.
류인희 위원  위원장님, 산회 선포하기 전에 발언해도 되겠습니까? 질의는 종결했으니까…
○위원장 문재석  예.
류인희 위원  우리, 우선 집행기관에 고생하시는데 수고가 많으시고 우리 동료위원들도 아마 우리산업위원회, 오늘 회의가 처음입니다. 그래서 아마 다른 위원회에 있다가 오늘 처음 와서 준비도 없고 합니다마는 아마 다른 위원회 있다가 전부 선수로 뽑혀 와 가지고 산업위원회 왔습니다. 그러니까 집행부에서는 그 점을 충분히 이해 하시고 다음에 우리가 질문이나 토론을 할 때 서로 협조해서 진행할 수 있는 발언이 될 수 있게끔 그렇게 부탁을 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위원장 문재석  예, 고맙습니다.
  그리고 인제 류인희위원님께서 말씀을 하셨습니다마는 우리 위원님들이 희망지를 산업에 하신 위원이 두분이었다는 이야기를 제가 들었습니다.
  모두, 위원님들께서 희망하지 않은 산업위원회왔다. 이러해서 마음에 조금 섭섭하신 분들도 없지않아 계신다하는 것을 제나름대로 생각을 하고있습니다마는 어디로 가나 우리는 봉사로써 300만도민을 위해서 봉사하겠다하는 의지를 가지시고 위원회에 나오셨으니까 어디까지나 우리는 지역경제국 국장님 이하 실무과장님들, 우리 동료위원님들과 웃어가면서 대화로서 우리 도민의 기대에 어기지 않도록끔 산업행정을 이끌어 나가 주실 것을 부탁을 드립니다. 그러면 오늘은 이것으로써 산회를 선포하겠습니다.
      (14시55분 산회)


○출석위원
  
○출석전문위원
건설위원회 전문위원  박수웅
○출석공무원
지역경제국장최상종
지역경제농과장이근화
상정과장배상욱
공업과장조봉래
관광과장김명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