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9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경상북도의회사무처


2023년 4월 25일(화) 오후 13시 40분 개식
제339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신연희)

(13시 44분 개식)

○의사팀장 신연희  지금부터 제339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반주에 맞춰 1절을 힘차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배한철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배한철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 여러분.
  자리를 함께하신 이철우 도지사님과 임종식 교육감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제339회 임시회를 시작하며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4월 5일 재보궐선거에서 구미시 제4선거구 도의원으로 당선되신 김일수 의원님께 축하를 드리며, 앞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기대합니다.
  비회기 중에도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 의원님께 감사드리며, 특히 4월 5일부터 24일까지 20일간 우리 의회를 대표하여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를 해 주신 신효광·김진엽·이충원 세 분 의원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도민체전, 산불예방 등 당면한 도정 수행과 금년도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지난 4월 13일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을 반드시 건설해야 된다는 510만 시·도민들의 열망과 지역 정치권이 힘을 모아 이룬 쾌거로서, 시·도민과 함께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특별법 제정은 대구·경북의 산업 인프라를 획기적으로 바꿔 놓을 시작점이며 신공항 건설은 대구·경북의 미래 신성장을 주도할 대구·경북 최대 국가사업으로, 침체된 지역 경제 발전과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한 근간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2030년 개항 목표로 신공항 건설과 더불어 공항도시와 배후단지 조성 등 향후 계획하는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또한 아직도 건조한 날씨로 인해 곳곳에서 산불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산불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만큼 산불 감시 및 예방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에서는 경상북도교육비특별회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비롯한 각종 민생 조례안 등 40여 건의 안건을 처리하게 됩니다. 의원님 여러분께서는 이번 회기에도 도민의 뜻을 받들어 도정과 교육행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심사 등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요즘 일교차가 심하고 황사로 인한 미세먼지로 공기 질이 좋지 않은 계절입니다. 모두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더불어 여기 계신 모든 분들과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신연희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3시 51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