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7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경상북도의회사무처


2012년 8월 27일(월) 오후 2시 개식
제257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지방행정사무관 박태룡)

(14시 5분 개식)

○지방행정사무관 박태룡  지금부터 제257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송필각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송필각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관용 도지사님과 이영우 교육감님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제 제9대 후반기 원 구성을 마치고 힘찬 출범과 함께 오늘부터 15일간의 일정으로 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아울러 의회 비회기 기간 중에도 상임위별 민생현장 방문을 비롯하여 의원 간담회와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어려운 이웃과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올 여름은 유난히도 무더웠던 날씨였습니다. 우리 대다수 국민들은 행복하였다고 합니다. 전 세계 204개 국가가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런던올림픽에서 우리나라가 당당히 종합 5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려 국위를 크게 선양하였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님 여러분!
  후반기에도 우리 의원님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대의기관으로서 도민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것은 물론 도정과 교육정책 전반에 대해서 바람직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민의의 대변기관으로서 더 역량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우리 도정발전의 원동력은 도민과 하나 된 마음으로 서로 소통하는 것이 근본일 것입니다. 도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어가기 위하여 의원님 한 분 한 분의 고견이 도정에 반영되어 도민을 위한 의회 운영이 수행되도록 도의회 수장으로서 책무를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에서 특위 구성과 업무보고 청취 등 의원님들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당부드리며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지방행정사무관 박태룡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4시 11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