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0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독도수호특별위원회회의록

  • 제5호
  • 경상북도의회사무처


일시 2018년 6월 19일(화)장소 농수산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독도수호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심사된 안건1. 독도수호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1시 31분 개의)

○위원장 남진복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300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제5차 독도수호특별위원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위원님 여러분, 지난주에 치열했던 6‧13 지방선거를 끝내고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참으로 반갑습니다. 
  지난 2016년 9월 1일 활동을 시작한 10대 후반기 독도수호특별위원회는 그동안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관심으로 날이 갈수록 노골화되는 일본의 독도침탈 야욕에 적극 대응하고, 일본의 사죄와 반성을 요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해 왔습니다마는, 아쉽게도 오는 6월 30일로 활동기간이 종료됩니다. 이에 따라 본회의에서 경상북도의회 위원회 조례 제7조제6항의 규정에 의거 활동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자 합니다. 
  그럼 안건을 상정하도록 하겠습니다. 

1. 독도수호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1시 32분)
○위원장 남진복  의사일정 제1항 독도수호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님들께 미리 배부해 드린 활동결과보고서는 그동안 우리 특별위원회가 활동한 내용을 정리한 것으로 개요, 주요 활동실적, 참고자료를 수록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활동결과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위원님들의 별다른 의견이 없으시면 배부해 드린 보고서와 같이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독도수호특별위원회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은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참조)
  독도수호특별위원회 활동결과 보고서
(본회의회의록 제2호 부록에 실음)

  위원님 여러분, 그동안 정말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우리 독도수호특별위원회는 지난 1년 10개월 동안 독도를 관할하는 경상북도의회 특별위원회로서 민족의 자존심이자 살아있는 역사의 현장인 우리 땅 독도를 수호하기 위해 때로는 머리띠를 두르고 일본의 터무니없는 억지주장에 맞서 왔고, 때로는 독도의 실효적 지배를 강화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가 이루어지도록 집행부와 관계기관에 적극적으로 요구하고 현실적이고 살아 있는 의견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여 왔습니다. 특위 활동이 종료되더라도 위원님들께서는 항상 우리 땅 독도의 영토 주권에 대한 애정 어린 성원과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특별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더욱 건승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그리고 우리 특별위원회에서, 김인중 위원님이 계십니다마는 거의 대부분이 생환을 해 오셔가지고 정말 축하를 드리고, 아마 독도의 정기를 받아서 그렇지 않나 이런 생각을 잠시 해 봤습니다. 당선된 분들은 축하를 드리고, 또 여의치 못한 분들은 위로의 말씀을 같이 드립니다. 
  이상으로 제300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제5차 독도수호특별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34분 산회)


○출석 위원
  남진복    김종영    김인중
  김희수    박영서    박정현
  
○출석 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  김연근
전문위원      정수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