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7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경상북도의회사무처


2020년 7월 3일(금) 오후 2시 개식
제317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허재열)

(14시 1분 개식)

○의사팀장 허재열  지금부터 제317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힘차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장경식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장경식  존경하는 3백만 도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 여러분.
  자리를 함께하신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제11대 후반기 원 구성을 위해 오늘부터 5일간 열리게 됩니다.
  전반기 2년 동안 도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여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해 오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새바람 행복경북과 따뜻한 경북교육을 위해 수고해 오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2년을 돌이켜 보면 지금까지의 관행에서 벗어나고자 원내 교섭단체 제도를 도입하는 등 많은 노력을 하였으나 아쉬움도 크게 느껴집니다. 이제 새롭게 출범하는 후반기 의회는 집행부와 손을 잡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미래 청사진을 그려야 합니다.
  침체된 경제를 살릴 관광산업, 청년 일자리,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등 3백만 도민과 모든 공직자들이 힘과 지혜를 모아 지금의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바꾸어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님 여러분, 새롭게 훌륭한 의장단을 선출하셔서 우리 경상북도의회가 도민들로부터 변함없는 신뢰를 받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끝으로 3백만 도민 여러분과 이 자리를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허재열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4시 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