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8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경상북도의회사무처


2020년 8월 26일(수) 오후 1시 30분 개식
제318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이상엽)

(13시 33분 개식)

○의사팀장 이상엽  지금부터 제318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 순서입니다만 비말 방지를 위해 1절만 녹음 방송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애국가 재생)
  이하 국민의례는 생략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고우현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고우현  존경하는 3백만 도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 여러분.
  자리를 함께하신 이철우 도지사님과 임종식 교육감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오늘은 제11대 후반기 원 구성 후 처음 열리는 임시회입니다. 그동안 전반기 의회를 상생과 협치의 원칙으로 활발히 이끌어 주신 장경식 의장님을 비롯한 의장단, 그리고 상임위원장 등 여러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후반기 의회는 ‘행복한 경북, 도민과 함께하는 의회’라는 슬로건 아래 새로운 마음으로 3백만 도민과 함께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며, 아울러 동료의원님들과 공직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지금 우리는 역대 최장기간의 장마와 계속되는 폭염, 그리고 또다시 전국을 위협하고 있는 코로나19 비상사태 등으로 도민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동안 이 모든 어려움을 이겨내는 데 노력해 주신 의료기관과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무엇보다도 도민의 적극적인 협조에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도민 모두 합심하여 노력한다면 우리 경북은 지금의 위기상황 또한 훌륭하게 이겨낼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또한 통합신공항이전,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를 비롯한 국비확보 등의 현안사업에 적극 대처해 오고 있습니다만 도민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고민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어려움에 처해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경제가 회복되고 도민의 생활이 안정되기를 기대합니다.
  교육청에서도 코로나19로 인한 앞으로의 학사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다시 한번 점검하시고 학생들의 생활에도 불편이 없도록 각별히 챙겨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님 여러분, 오늘부터 열리는 임시회를 통해 각종 현안에 대한 집행부의 추진체계를 점검하시고 대안 제시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특히 교육청의 추경예산에서 불요불급한 경비는 없는가, 더 시급한 부분은 없는가, 세심하게 살펴보시고 각 상임위별로 도민의 안전과 생활안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3백만 도민 여러분과 이 자리를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이상엽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3시 4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