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1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경상북도의회사무처


2021년 1월 26일(화) 오후 2시 개식
제321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박시홍)

(14시 개식)

○의사팀장 박시홍  지금부터 제321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 순서입니다만 비말 방지를 위해 애국가는 1절만 녹음방송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애국가 재생)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고우현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고우현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 여러분.
  자리를 함께하신 이철우 도지사님과 임종식 교육감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희망찬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처음 열리는 제321회 임시회에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작년에 이어 지금도 코로나 사태로 총력을 다 하고 계시는 의료진과 관계자 여러분께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현장에서 오직 경북 발전과 도민의 행복을 위해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계신 동료의원님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코로나로 인해 많은 어려움과 불편 등을 묵묵히 견뎌내시면서 방역수칙에 솔선수범해 주고 계신 자랑스러운 우리 도민 여러분께 존경과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해 우리 경상북도의회는 여러 위기상황 속에서도 행복한 경북을 만들기 위해 60명 의원님 모두가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저소득주민 생활안정 지원 조례로 코로나 시국에 적극 대응하였고, 위기를 맞고 있는 농어촌의 발전을 위해 농어민수당 지급 조례를 제정하였습니다. 
  또한 포항 지진피해 구제와 지방소멸 위기 극복, 통합신공항 사업 추진을 비롯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도민만을 바라보며 한마음으로 노력하였습니다.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새해를 맞았지만 우리는 여전히 코로나의 위기 속에 있으며 많은 어려움을 극복해야 합니다. 올 한 해 경상북도의회는 우직하게 일하는 소와 같이 경북의 미래를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보호하고 경북 산업의 고도화와 활발한 투자유치를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적극적인 출산장려 정책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방안을 마련하여 지역마다 활력이 넘치고 살기 좋은 경북, 살고 싶은 경북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건설을 위해서도 온 힘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부지런하고 성실한 소와 같이 경상북도의회 60명 의원님 모두가 행복한 경북, 도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을 드립니다. 
  올 한 해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는 그런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박시홍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4시 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