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5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경상북도의회사무처


2021년 8월 20일(금) 오후 1시 30분 개식
제325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신연희)

(13시 31분 개식)

○의사팀장 신연희  지금부터 제325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 순서입니다. 비말 방지를 위해 애국가는 1절만 녹음방송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애국가 재생)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고우현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고우현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 여러분.
  자리를 함께하신 이철우 도지사님과 임종식 교육감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먼저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의 불편함과 극심한 폭염에도 방역지침에 적극 협조하시면서 묵묵히 각자의 역할을 다하고 계시는 도민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지금 이 순간에도 최일선에서 방역과 백신 예방접종에 온 힘을 쏟고 계신 의료진과 공직자 여러분들에게도 감사와 격려의 박수를 보내 드립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4차 대유행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우리가 바라던 일상의 회복이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더욱 엄중한 상황을 맞고 있습니다. 모두가 힘든 상황입니다. 특히 소상공인을 비롯한 자영업자들의 고충은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우리 동료의원님들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도민들의 어려움을 덜어 줄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 집행하는 데 힘을 쏟아야 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님 여러분, 오늘부터 14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2회 추경예산안과 각종 민생 조례안을 처리하게 됩니다. 특히 이번 추경예산안은 코로나로 극심한 피해를 겪고 있는 도민들을 위해 한정된 재원으로 편성된 어느 때보다도 시급하고 중요한 예산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추경예산안이 우리 도민들에게 정말로 힘이 되고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면밀하고도 신속하게 심사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공직자 여러분들은 이 엄중한 시기를 맞아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경북의 발전과 도민의 행복을 위해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우리 모두를 힘들게 하고 있는 코로나가 하루라도 빨리 종식되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이 위기를 모두 잘 이겨내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신연희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3시 3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