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6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경상북도의회사무처


2021년 9월 30일(목) 오후 1시 40분 개식
제326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팀장 신연희)

(13시 43분 개식)

○의사팀장 신연희  지금부터 제326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 순서입니다만 비말 방지를 위해 애국가는 1절만 녹음방송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애국가 재생)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고우현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고우현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 여러분.
  자리를 함께하신 이철우 도지사님과 임종식 교육감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추석 연휴가 끝나고 모두들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하지만 고향에 계신 그리운 가족과의 만남도 참으면서 방역지침에 협조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코로나 재확산이라는 기로에 서있는 상황에 안타까운 마음이 앞섭니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기를 기원하며 지금 이 순간에도 최일선에서 방역과 백신 예방접종에 온힘을 쏟고 계신 의료진과 공직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님 여러분.
  우리 의회는 집행부와 함께 지방자치를 이끌어가는 양대 축의 하나입니다. 집행부에 대한 견제를 통해 균형을 이루고 경상북도의 미래를 향한 고민과 토론으로 도민이 더 행복해지는 도정으로 만들어가야 합니다. 
  이번 회기에는 다음 2차 정례회에서 실시할 행정사무감사 계획을 수립합니다. 지난 1년간 집행부에서 추진한 정책과 사업들이 부족하였거나 잘못된 부분이 없는지 면밀히 살피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계획을 잘 수립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함께하신 공직자 여러분.
  이제 백신 접종률이 목표치에 도달하면 지금의 통제와 제한 중심의 방역체계는 ‘위드 코로나’라는 자율과 공존 중심의 방역으로 전환될 것입니다. 이에 대비하여 경상북도는 체계적인 계획과 특화된 정책으로 다가올 위드 코로나 시대를 선도해 나가야 합니다. 
  어느덧 올해도 내일이면 10월이 시작됩니다. 이제 남은 기간 동안 계획했던 사업들이 마지막까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점검하고 도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내년도 새로운 사업들을 고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의회와의 원활한 소통과 적극적인 협조로 도민에게 한층 더 다가가는 도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를 드립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신연희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3시 51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