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8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경상북도의회사무처


2016년 9월 23일(금) 오후 2시 개식
제288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지방행정사무관 김홍석)

(14시 5분 개식)

○지방행정사무관 김홍석  지금부터 제288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전면에 있는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반주에 따라 1절을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응규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김응규  존경하는 3백만 도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 여러분.
  김장주 행정부지사님과 이영우 교육감님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높고 맑은 하늘과 황금빛 들녘이 물결치는 풍요한 결실의 계절을 맞아 제288회 임시회를 개회하면서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지난 비회기 중에도 경주 지진피해와 울릉도 폭우피해 현장방문, 지방외교 활성화를 위한 국제친선교류 활동, 추석명절 복지시설 위문과 전통시장 장보기 등 도민의 생생한 삶의 현장에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님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도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물가안정대책 마련과 교통 불편 해소, 추석연휴 비상근무를 수행한 집행부 관계공무원들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도민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지금이 특단의 대책과 노력이 필요한 아주 중요한 시기라 생각합니다. 자연재난의 빠른 복구와 일자리 창출, 기업투자유치,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 등 도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뿐만 아니라 사드문제와 대구공항 이전 등 당면 주요현안사업에 대한 조정과 갈등을 해소할 수 있도록 경상북도가 선제적으로 그 역할을 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웅도 경북이 여러 도전과 시련, 그리고 갈등을 넘어 공동체 회복 등을 통해 다시 한 번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집행부와 우리 의회가 함께 지혜와 힘을 모아 도민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야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이번 회기에는 도정질문을 비롯하여 행정사무감사 계획 수립, 출자‧출연동의안 심사, 도교육청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처리해야 할 중요한 안건들이 많습니다. 의원님께서는 도정 및 교육행정의 주요사업들이 계획대로 잘 추진되고 있는지, 잘못된 제도와 정책은 없는지, 예산이 도민을 위해 제대로 쓰이고 있는지 잘 살펴주시고, 집행부에서는 성실하게 책임 있는 자세로 임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내실 있고 알찬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당부드립니다.
  요즘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특별히 건강에 유의하시고,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과 3백만 도민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방행정사무관 김홍석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4시 11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