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4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 제2호
  • 경상북도의회사무처


일시 2024년 2월 2일(금)장소 의회운영‧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실
의사일정

1. 직위 명칭 정비를 위한 3개 경상북도 조례의 일부개정에 관한 조례안


2. 직위 명칭 정비를 위한 2개 경상북도 의회규칙의 일부개정에 관한 규칙안



심사된 안건1. 직위 명칭 정비를 위한 3개 경상북도 조례의 일부개정에 관한 조례안(위원회안)
2. 직위 명칭 정비를 위한 2개 경상북도 의회규칙의 일부개정에 관한 규칙안(위원회안)

(10시 41분 개의)

○위원장 이칠구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344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 개회를 선포합니다.
  선배·동료 위원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서 반갑습니다. 2024년 새해 시작부터 의회 일정에서 지역구 일정까지 연일 계속되는 의정활동에 노고가 많으십니다.
  오늘 우리 위원회에서 심사할 안건은 직위 명칭 정비를 위한 3개 경상북도 조례의 일부개정에 관한 조례안 등 모두 2건입니다.
  그럼 안건을 상정하겠습니다.

1. 직위 명칭 정비를 위한 3개 경상북도 조례의 일부개정에 관한 조례안(위원회안) 

2. 직위 명칭 정비를 위한 2개 경상북도 의회규칙의 일부개정에 관한 규칙안(위원회안) 

(10시 42분)
○위원장 이칠구  의사일정 제1항 직위 명칭 정비를 위한 3개 경상북도 조례의 일부개정에 관한 조례안 및 의사일정 제2항 직위 명칭 정비를 위한 2개 경상북도 의회규칙의 일부개정에 관한 규칙안을 일괄해서 상정하겠습니다.
  우리 위원회를 대표하여 김대진 부위원장님 나오셔서 본 안건에 대해 일괄하여 제안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대진 위원  의회운영위원회 김대진 부위원장입니다.
  우리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이번 회기에 제안하고자 하는 직위 명칭 정비를 위한 3개 경상북도 조례의 일부개정에 관한 조례안과, 직위 명칭 정비를 위한 2개 경상북도 의회규칙의 일부개정에 관한 규칙안에 대하여 일괄 제안설명드리겠습니다.
 
  (보고)
  제안설명
(부록에 실음)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칠구  김대진 부위원장 수고하셨습니다.
  다음은 질의와 토론을 하고자 합니다.
  본 안건에 대하여 질의와 토론을 병행해서 진행하고자 하는데 위원님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질의나 토론을 하실 위원 없으시지요?
    (「예.」하는 위원 있음)
  질의나 토론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므로 질의와 토론의 종결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축조심사를 하여야 하나 경상북도의회 회의규칙 제61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축조심사는 생략고자 하는데 여러 위원님께서는 이의가 없으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축조심사는 생략할 것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직위 명칭 정비를 위한 3개 경상북도 조례의 일부개정에 관한 조례안에 대하여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직위 명칭 정비를 위한 3개 경상북도 조례의 일부개정에 관한 조례안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 의사일정 제2항 직위 명칭 정비를 위한 2개 경상북도 의회규칙의 일부개정에 관한 규칙안에 대하여 원안대로 의결코자 하는데 여러 위원님 이의 없으십니까?
    (「예.」하는 위원 있음)
  감사합니다.
  이의가 없으므로 의사일정 제2항 직위 명칭 정비를 위한 2개 경상북도 의회규칙의 일부개정에 관한 규칙안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선배·동료 위원님 여러분, 그리고 의회사무처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 안건 심사에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상으로 제344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제2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46분 산회)


○출석 위원
  이칠구    김대진    강만수
  김용현    노성환    박선하
  손희권    윤종호    정경민
  
○출석 전문위원
수석전문위원김병기
전문위원유경하
○출석 공무원
의회사무처
사무처장김종수
총무담당관(정책지원담당관 겸임)장철웅
의사담당관황보석
의정홍보담당관정진욱
예산입법담당관김성태
행정보건복지수석전문위원조영진
문화환경수석전문위원김현주
예산결산특별수석전문위원김경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