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2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경상북도의회사무처


2013년 5월 2일(목) 오후 2시 개식
제262회 경상북도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지방행정사무관 박태룡)

(14시 6분 개식)

○지방행정사무관 박태룡  지금부터 제262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전면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송필각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송필각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관용 도지사님과 이영우 교육감님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
  푸름이 더해가는 신록의 계절 5월을 맞아 활기차고 건강한 모습으로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제262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지난 4월 24일 보궐선거에서 도의원으로 당선되신 배한철 의원님께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또한 도의원으로서 우리 도 의정발전을 위해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동료 의원님들께서도 원활한 의정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지난 비회기 중에는 일본의 독도침탈 교과서왜곡 규탄대회를 비롯하여 우리 도와 대구시의 상생발전간담회와 정책연구위원회 개최 등 우리 도민들의 민생현안 해결을 위해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도민체전과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준비를 위한 당면한 도정수행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시는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께도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북한의 잇따른 도발과 도내 저수지 붕괴사고, 산불발생 등 도민의 안전을 저해하는 일이 우리 주변에 항상 존재해 있습니다. 따라서 전 공직자와 우리 도민 모두는 하나로 뜻을 모아 불안한 요소를 해결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가야겠습니다. 
  또한 서민경제 활성화와 국민생활을 저해하는 4대악 척결에도 함께 노력해 나아가야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우리의 가정은 생활속의 피로를 풀어주는 안식처이자 우리 사회가 튼튼한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소중한 보금자리이기도 합니다.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우리 도민 모두가 가정의 소중함과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도 함께 살펴보는 계기가 되기를 당부 드립니다.
  또한 농촌에서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그 어느 때보다도 분주한 시기입니다. 일손 돕기와 농업용수 확보 등 영농대책에 만전을 기하여 풍년 농사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아가야겠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회기에서는 2012회계연도 결산검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위원으로 선임되신 의원님께서는 집행부에 대한 엄격하고 면밀한 검사를 통하여 대안을 제시하고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그 역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우리 도민의 모든 뜻이 도정과 교육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동료 의원 여러분의 활발한 의정활동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성실한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을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지방행정사무관 박태룡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1차 본회의가 시작되겠습니다.
(14시 1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