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3회 경상북도의회(제1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경상북도의회사무처


2013년 6월 10일(월) 오후 2시 개식
제263회 경상북도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지방행정사무관 박태룡)

(14시 6분 개식)

○지방행정사무관 박태룡  지금부터 제263회 경상북도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전면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송필각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송필각  먼저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관용 도지사님과 이영우 교육감님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8일간 제263회 정례회가 열리게 됨을 뜻 깊게 생각하며 활기찬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입니다. 먼저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뜻을 높이 길이며 우리 모두는 호국보훈의 의식과 애국정신을 함양해 나가는데 함께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보훈가족에 대해서 존경과 자긍심을 더 높일 수 있도록 관심과 배려로 보훈 가족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시책들을 마련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지난 비회기 중에도 일본의 극우 망언에 대한 강력한 규탄 성명서 발표와 도청이전특별법의 조속한 개정을 위해 국회를 방문 건의하고 각종 연구단체 세미나 활동과 경로행사 등 도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과 결산검사를 위해 수고해 주신 박기진 의원님을 비롯한 구자근, 홍진규 의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새정부 사회보장위원 위촉과 경북새마을 세계를 위한 모잠비크 대통령 면담 등 경북도의 위상을 높인 김관용 지사님과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역대 최대의 성과로 경북체육 뿌리를 튼튼하게 만든 이영우 교육감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께도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번에 개최되는 정례회는 도정질문과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도민의 삶의 질 향상 등 중요한 안건을 처리하는 회기입니다. 의원님들께서는 도민의 대변자로서 충실한 역할을 위하여 그동안 쌓아온 다양한 현장경험과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도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각종 제도와 법규를 정비하고 이번 추경예산에 대해서 건전한 예산이 성립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심의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 관계관께서도 보다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여름철 우수기를 앞두고 산사태와 홍수 등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사전 안전점검과 대비를 통하여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어려운 전력난 극복을 위하여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 절약에 동료의원님들과 모든 공직자가 솔선수범하는 것은 물론 도민 모두가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와 계도에 만전을 기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가 어려운 경제와 무더위로 지친 도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알차고 내실 있는 회기가 되기를 당부드리며 오늘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건승과 행복이 늘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지방행정사무관 박태룡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4시 1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