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1회 경상북도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경상북도의회사무처


2011년 11월 7일(월) 오후 2시 개식
제251회 경상북도의회(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지방행정사무관 김일수)

(14시 6분 개식)

○지방행정사무관 김일수  지금부터 제251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이상효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상효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관용 도지사님과 이영우 도교육감님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
  금년 한해를 마무리해야 하는 시점에서 40일간의 일정으로 제251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면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서 반갑다는 인사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평소 경북도정 발전과 의정활동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어주신 3백만 도민은 물론, 주민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에 동분서주하고 계시는 의원 여러분과 도정 및 교육행정 발전에 소임을 다하시는 공무원 여러분께도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금년 한해를 돌이켜보면 일부 국책사업의 유치 무산 등으로 다소 아쉬움이 있기는 하였습니다만, 의회와 집행부간의 무한한 신뢰와 협조체제를 바탕으로 한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 또 낙동강 살리기 사업 준공 등을 통해서 국가가 실시한 전국 시·도민 경제적 행복지수 1위, 또 며칠 전 금년도 정부합동평가에서도 1위를 함으로써 도민에게 행복한 삶의 질 향상과 행정에 대한 믿음을 주는 등 의회와 경북도정과 교육행정이 원활하게 추진되어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내년도에는 4월 총선과 12월 대선이 계획되어 있어 정치적으로나 사회적으로 그 어느 해보다도 중요하다 할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정례회에서는 도정의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적절한 지적과 함께 건설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한 행정사무감사가 이루어지고, 금년도의 예산안에 대해서도 서민생활 안정과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건전한 예산이 성립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심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리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에서도 도민들이 편안하고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합시다.
  끝으로 이번 회기는 연말까지 계속되는 장기간의 회기인 만큼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여기에 계신 모든 분들의 행운과 건승을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방행정사무관 김일수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4시 13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