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6회 경상북도의회(제2차 정례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경상북도의회사무처


2013년 11월 6일(수) 오후 2시 개식
제266회 경상북도의회(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지방행정사무관 박태룡)

(14시 8분 개식)

○지방행정사무관 박태룡  지금부터 제266회 경상북도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전면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송필각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송필각  먼저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관용 도지사님과 이영우 교육감님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어느덧 한해를 마무리 하는 시점에서 오늘부터 42일간 일정으로 제266회 정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합니다. 금년 한 해 동안 지방분권 강화와 민생의회 실현을 목표로 도민의 뜻에 귀 기울이며 어느 때보다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동료의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의 성공적인 개최와 UN과 함께 하는 새마을 운동 세계화 추진, 그리고 미래 바다시대를 대비한 동해안발전추진단 출범 등으로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경북건설과 글로벌 인재육성과 명품교육 실현 등으로 도정과 교육행정에 높은 성과를 거둔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도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
  이번 제266회 정례회에서는 도정과 교육행정에 관한 질문, 행정사무감사와 2013년도 추경예산안과 2014년도 새해 예산안 심의 등을 해야 함으로 그 어느 회기보다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동료 의원님들께서 먼저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금년도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고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였는지 총체적인 관점에서 살펴보시고 대안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예산안 심사에서는 도민생활안정을 최우선 과제로 민생경제 회생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서민과 함께하는 복지, 지역의 균형 발전 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심사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서민경제, 취약계층, 농업, 각종 재난예방 등 시급한 민생현안 사업에 예산이 우선 집행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 의원님 여러분, 이번 회기는 연말까지 장기간에 걸쳐 진행됩니다. 건강을 챙기면서 의정활동이 보다 알차고 보람된 결실을 거둘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집행부 공무원께서도 이번 회기 동안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 등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금년 한 해 잘 마무리 하시고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함께 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지방행정사무관 박태룡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4시 1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