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에 바란다
본 게시판은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에 의한 민원과 조례 제·개정 등 의회 운영에 관하여 바라는 사항을 접수하여 처리하는 공간입니다.
게시판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정치적 목적, 특정인 및 기관에 대한 비난·비방·명예훼손, 영리목적의 상업적 광고, 저작권 침해, 욕설 및 음란물, 반복적 게시물 등 『경상북도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에 어긋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1.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에 의한 민원
- 가. 일반민원
- 1) 법정민원 : 법령ㆍ훈령ㆍ예규ㆍ고시ㆍ자치법규 등(이하 “관계법령등”이라 한다)에서 정한 일정 요건에 따라 인가ㆍ허가ㆍ승인ㆍ특허ㆍ면허 등을 신청하거나 장부ㆍ대장 등에 등록ㆍ등재를 신청 또는 신고하거나 특정한 사실 또는 법률관계에 관한 확인 또는 증명을 신청하는 민원
- 2) 질의민원 : 법령ㆍ제도ㆍ절차 등 행정업무에 관하여 행정기관의 설명이나 해석을 요구하는 민원
- 3) 건의민원 : 행정제도 및 운영의 개선을 요구하는 민원
- 4) 기타민원 : 법정민원, 질의민원, 건의민원 및 고충민원 외에 행정기관에 단순한 행정절차 또는 형식요건 등에 대한 상담ㆍ설명을 요구하거나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에 대하여 알리는 등 행정기관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민원
- 나. 고충민원: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제2조제5호에 따른 고충민원
※ 민원 내용이 타 기관에서 처리해야 하는 민원인 경우 해당 기관으로 이첩 처리됨을 알려드립니다.
- 가. 일반민원
- 2. 조례 제·개정 등 의회 운영에 관하여 바라는 사항 : 답변 후 의회운영에 반영
- 1.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에 의한 민원
전체게시물 : 16건 | 게시물 : 16 ~ 7
자료관리부서
- 담당부서명의사담당관실
- 담당자의안팀
- 전화번호054-880-5173